@arpesia_lubia 한글 IME를 설정하면서 '아니 이걸? 이렇게요? 정말요?'의 상황을 겪다 보니 아.. 이러니 윈도우가 아무리 닭짓을 해도 절대 떠나질 않는 거구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마도 제가 겪은 트러블슈팅은 가장 기본적이고 단순한 수준이었을 것 같은데도 좀.. 인상이 좋지 않았습니다. ... 하지만 우당탕탕 상태를 지나고 나니 제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아 딱 거기에만 집중할 작정입니다.

2 replies

@me @arpesia_lubia 한국어 사용자 입장에서 입력기 부분은 macOS도 버전업 될때마다 조금씩 이상한 부분들이 생겼다가 마이너 업글에서 해결되는 일이 반복되는 수준이고... 리눅스를 메인으로 쓰는데 제일 걸림돌이 한국어 입력기라서 윈도우가 진짜 대단하다 싶긴 합니다.